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은 전 세계가 기다리는 아바타 영화 성황리에 개봉

by 비즈북A 2023. 2. 14.

감독:제임스 카메론, 주연:조 셀다나, 샘워싱턴 외 다수

글 개요

"아바타" 이후 100년 후를 설정하여 전설적인 아바타 아앙의 새로운 모험인 라스트 에어 벤더가 묘사된다. 이 작품에서 아앙은 물 부족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물 부족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제임스 카메론 판도라 상자를 열기 시작하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물의 길은 제이크 설리와 나탈리의 가족들이 판도라 행성에서 마주하는 무자비한 위협과 긴 여정, 전투, 살아남기 위해 견뎌야 하는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샘 워싱턴, 조 살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주연하고 존 랜도가 제작한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아바타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태어난 그의 가족은 그가 17살 때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사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전기 기술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간호사이자 예술가였다. 어린 시절부터 고물로 로켓, 비행기, 탱크 등을 만들어 미니어처 제작에 익숙해져 50년대 B급 공상과학 영화에 푹 빠졌다. 카메론은 또한 독서를 좋아하는 소년으로 특히 그가 좋아하는 공상과학 소설을 탐독함으로써 그의 시각적 상상력을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카메론은 아버지로부터 카메라를 빌려 자신만의 16mm 필름 작업과 미니어처를 만들면서 특수 효과를 연습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를 중퇴한 후 카메론은 결혼하여 트럭 운전사나 만화가 보조로 일했다. 그는 '스타워즈'를 본 후 엄청난 문화적 충격을 받았고, 직장을 그만두고 영화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로 결심했다. 이에 친구와 함께 만든 단편영화 '제노네시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고 B급에 저예산으로 영화를 만들어 수익을 내기로 유명한 로저 코먼의 뉴 월드 픽처스에 입성하여 판도라 상자를 열기 위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

흥행에 트랜 드을 알고 있는 제작진들

2022년 12월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은 캐머런 총리가 직접 언급한 15억 달러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20억 달러 돌파를 향한 질주를 시작했다. 개봉 성적이 기대에 못 미쳤고 전 세계적으로 악재가 많았지만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달인답게 시리즈 영화를 롱런하게 만드는 흥행, 트렌 드을 실감하고 있다. 아바타 물의 길 영화는 먼 훗날 인류는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판도라 행성에서 자원을 채굴하기 위해 원주민 나비의 모습에 인간의 의식을 집어넣는'아바타'를 만든다. 해병이었지만 하반신이 마비된 제이크 설리는 죽은 형을 대신해 아바타를 조종하다가 우연히 나비족 여전사 네이티리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2009년 개봉한 공상과학(SF) 영화 아바타의 줄거리다. 당시 참신한 설정과 환상적인 3D영상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던 아바타가 13년 만에 두 번째 시리즈로 돌아왔다. 전작의 배경이 광활한 숲이었다면 후속작 '아바타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물의 길"은 바다에서 펼쳐진다.《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아바타 물의 길》2009년 개봉한 영화《아바타》의 속편이다. 판도라라는 이름의 가상의 달을 배경으로 한 2154년을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영화의 이야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마치 바닷속을 체험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올 만큼 경이로운 판도라 행성의 수중 세계에 놀라지 않을 수없었다. 또한 어마어마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거대한 바다 생명체 "툴쿤"과 "일루"등을 비롯하여 하늘은 물론 바닷가속까지 유영하는 수중 크리처등 신비로운 수중 세계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제임스 카메론감독이 이렇게까지 오랜 시간과 정성들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 마치 실제 바닷속을 체험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올 만큼 경이로운 판도라 행성의 수중 세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아바타: 물의 길은 명작이다.

유능한 감독이 존재하여야 하고 그것을 담당하는 스태프들이 구성돼서 계획과 목표를 가지고 촬영을 시작하여야 하는데 기술로서는 촬영 기법과 성능이 좋은 카메라 그리고 그것을 편집하는 기능도 있어야 하고 그다음에는 영화 홍보가 필요할 것이다.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 제작된 물의 길은 물이 주제가 되는 스토리로 연결되는 대작 으로 알려진 영화이다.《아바타》에서 물은 판도라의 귀중한 자원으로 묘사되었으며 원주민인 나비족은 생명과 영적인 의미의 상징으로 숭배한다. 이런 맥락에서, "물의 길"은 아바타 속편의 이야기를 물의 중요성과 힘, 그리고 그것이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삶, 그리고 영화 속의 갈등과 치유 등이 잘 묘사돼 있는 것 같다. 전작이 보여 주었던 3D영화의 신기원을 만들 만큼 새로운 촬영 기술을 통하여 업그레이드되면서 선명하고 화려한 영상기법으로 촬영하여 기존 영화보다 더 한번 발전된 작품이다. 그리고 새로운 기술로서 촬영된 수중 촬영이 일품인 영화로 기록될 것으로 기대되며 생생하게 바닷속 생태계를 볼 수 있도록 촬영해 준 노력은 제작진에게 감사를 드려야 할 것 같다. 타이타닉에 이어 다시 한번 물과 함께하는 안연을 보여주면서 아타바 물의 길은 영화사에 명작으로 이름이 남아야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