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를 그린 영화

by 비즈북A 2023. 4. 4.

감독:벤 애플렉, 출연:맷 데이먼,밴 애플랙, 제이슨 베이튼먼,마론 웨이언스 외

개요

영화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를 그린 영화이다. 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 마이클조던, 농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혁신적인 이야기가 4월 5일 화면에 펼쳐집니다. 주인공은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린 영화 '에어'. '에어'는 NBA 신인 마이클 조던이 1984년 업계 꼴찌 나이키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승부수의 극적인 성공 전략을 그린 영화.

영화 에어는 매력적인 스토리

이 영화를 기획, 제작, 연출, 연기한 벤 애플렉 감독은 "'에어 조던'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라며 "매우 매력적인 스토리"라고 평가했습니다 과연 '에어'는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모르는 '에어 조던'이 탄생하는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내 관객들을 놀라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에어'는 '에어 조던'의 주인공 마이클 조던의 이야기가 아니라, '에어 조던'은 세상의 빛을 보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게임 체인저들을 조명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산업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영화의 배경이 된 1984년 업계 꼴찌를 기록한 후발주자였습니다. 이미 업계에서 탄탄한 기둥을 쌓은 컨버스와 아디다스를 따라잡기 위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던 나이키는 스포츠 유망주를 발굴하는 스카우트 '소니 바카로'를 필두로 신제품 마케팅을 준비하고, '소니 바카로'에 반대했던 마이클 조던과 거래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렇듯 마이클 조던이 아닌 나이키의 스카우트 '소니 바카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에어'의 이야기는 나이키 팀원들의 팀플레이와 나이키만의 성공 전략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나이키 농구팀을 되살릴 예정입니다. 여기에 세계를 놀라게 한 세기의 계약의 진짜 열쇠를 쥐고 있던 마이클 조던의 어머니 델로리스 조던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예정입니다. 세기의 아이콘 '에어 조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멋진 실화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누구나 점프할 순간이 있다"는 강한 메시지가 담긴 '에어'는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극장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명작을 만드는 베테랑 제작자들

에어는 아르고, 타운 등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벤 애플렉 감독과 많은 명작을 만든 할리우드 베테랑 제작자들의 완벽한 협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벤 애플렉 감독은 직선적이고 단순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아르고'의 콤팩트한 연출만으로 극적 긴장감과 영화적 재미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게다가, 할리우드의 가장 친한 친구 맷 데이먼과 공동 각본을 쓰고 연기한 1999년 영화 "굿 윌 헌팅"은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했고, 각본가로 인정받았습니다.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은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는 제78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의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영화 '에어'를 통해 세 번째 호흡을 맞춘 두 사람은 "에어는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 스타의 이야기지만, 어머니가 배경으로 가졌던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로 진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이야기가 좋았다"며 '에어'의 탄생 배경을 전하며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과 계약한 비하인드 스토리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할리우드의 실력파 제작자들이 함께한 영화 '에어'는 최고의 영화인들의 환상적인 앙상블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에어', '포드 V 페라리', '로건' 등에서 마이클 조던을 영입하려는 나이키 팀원들의 열의를 보여주는 프로덕션 디자이너 프랑수아 오두이는 휴고와 에비에이터로 3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하며 드라마 몰입도를 극대화했습니다."

브랜드의 맞는 배우 캐스팅의 중점을 두다.

"Air"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실제 사람들을 연기할 배우들을 캐스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히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디테일한 캐릭터 설정을 통해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관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전달합니다. 먼저 맷 데이먼은 나이키의 스카우트 '소니 바카로'가 실제로 잘생긴 사람이라는 사실을 반영해 기존의 날렵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몸매를 가꾸며 외모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여기에 맷 데이먼과 제작진은 '소니 바카로' 캐릭터를 살려 '스포츠를 전혀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마케터'라는 아이러니한 설정을 더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실제로 캐주얼한 운동복과 선글라스를 즐겨 쓰는 '필 나이트'의 모습을 반영한 벤 애플렉은 자유분방하고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쿨한 CEO로 '필 나이트'를 표현하며 신선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에어 조던'을 탄생시킨 세기의 계약에서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캐릭터 '델로리스 조던'의 캐스팅은 모두에게 놀라운 과정이 숨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마이클 조던 자신은 비올라 데이비스를 그의 어머니 델로리스 조던으로 강력하게 추천했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다양한 작품에서 깊이 있는 역할을 하는 비올라 데이비스가 최고의 배우라고 생각했고, 비올라 데이비스는 마이클 조던에게 자신감과 진취성을 갖춘 들로리스 조던 역을 맡아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켰습니다. "에어 조던"의 탄생의 실제 캐릭터인 마이클 조던도 영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영화 '에어'는 마이클 조던의 자발적인 추천으로 디테일한 캐릭터를 설정하고 실제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비밀을 캐스팅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반응형

댓글